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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퇴 신청 절차
  • 자퇴하고자 하는 학생은 보호자 연서로 자퇴원서를 작성한 후 소속 학과(부)장의 결재를 받은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본인이 직접 교무팀(본관114호)에 내방하여 자퇴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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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과(부)장 결재를 위해서는 방문 전에 소속 학부(과) 조교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 신분증 지참 필수
  • - 대리접수, 팩스/이메일 접수 불가
  • - 점심시간(12시~13시) 처리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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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퇴원서
등록금 반환
  • 등록금을 납부한 후 자퇴할 경우 교육부령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의 반환 기준에 따라 등록금이 반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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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환사유 발생일반환금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반환하지 아니함
  •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중 자퇴하는 학생의 반환사유 발생일은 휴학신청일입니다. 연속 휴학자의 경우 최초 휴학신청일이 반환사유 발생일로 적용됩니다.
관리부서 :
교무팀
[최종수정일 : 2017.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