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제4기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평가회
    등록날짜 2018.08.02 16:44조회수 592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7월 26일(목) 강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총동문회 초청 일본 해외현장체험 연수 최종 평가회가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동문회 봉후종 동문회장, 현태주 수석부회장, 공학배 수석부회장, 간호배 지도교수, 주향빈 사무총장, 신영재 사무국장을 비롯해 재학생 20명으로 총 26명이 참석했다.

     

    평가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및 전체 프레젠테이션, 인사말, 우수학생시상 기념촬영, 팀별평가보고, 총평,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설레었던 지난 연수를 뒤로하고 다시 모인 4기 연수단은 평가회가 진행되는 내내 활기찬 미소가 가득했고, 일본 연수만큼의 열정을 보여주는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주었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에서 5개 팀 모두 “연수의 ‘모든 것’은 행복했으며, 이런 기회를 주신 총동문회에게 감사하다. 소중한 인연을 만들 수 있어 정말 좋았고, 경험했던 모든 축복을 다음 후배들에게도 물려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는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봉후종 총동문회장은 “함께해서 행복했다. 이번 연수는 상대방과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추억과 행복이 가득했던 행사였다. 우리가 일본을 새롭게 알게 되는 기회였으며, 재학생들이 비전을 갖고 꿈을 더 높게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총동문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2019년 연수도 더욱 멋진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시상식은 우수활동상으로 김남영(법학과), 김민원(글로벌경영학과), 김재원(세무학과), 김주희(회화디자인학부), 주성준(건축공학과), 함형일(건축공학과) 6명이 시상하였으며 상품은 윤신일 총장께서 준비해 주셨다.

     


    또한, 5개 팀 단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은 정말 훌륭하였다 이에 총평으로 강남대학의 무한한 잠재적 능력과 10년 후, 20년 후의 강남대학교의 발전과 동문회 발전을 기대할 수 있었다.

     

    이번 연수는 동문 선배와 재학생들이 단순히 함께 모였다는 것보다도 ‘우리 모두는 강남대학교 발전의 주역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공유하는 연수였다. 재학생과 동문 선배들의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모두가 함께 ‘같이의 가치’를 느끼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 재학생들이 경험하고 느낀 모든 것들이 다음 후배들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 2019년도 5기 해외현장체험연수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