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AI에게 세금을?"
    등록날짜 2017.05.18 03:05조회수 1,050
  •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개최

    (“AI에게 세금을?”)

     

    강남대학교 ICT건설복지융합대학에서는 4차산업혁명 융합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Welcome to 강남융합스퀘어 창의크루즈 패키지」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2017년 5월 17일(수) 12시 「융합창의 스타트업 베이직 2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행사를 이공관 앞 강남 융합스퀘어에서 융합창의 명문대학으로의 발전을 위한 담대한 희망을 노래하면서 서로의 손을 움켜잡고 개최하였습니다.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은 인문 토론주제를 대상으로 팀의 의견을 논리적 근거로 주장하고 설득하며 질문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경청을 통해 소통과 융합의 핵심가치와 인문학적 소양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수행하는 전공단위 배틀 프로그램입니다.

     

    2017년 전반기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주제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화두인 “AI(인공지능)에게 세금을?”이었습니다.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oT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각각의 전공에서 치열한 예선을 거쳐 난형난제속에 선발된 4개의 팀이 출전하여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강팀을 가린 결과, 소프트웨어응용학부 우승!!!,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준우승!! 출전 모든 팀에게 상장과 상금도 수여~~

     

    1배틀당 30분이 주어진 이날 토론에서 각 팀은 “영특한 인공지능”, “100명의 인력대체”, “인간 일자리 위태”, “인간의 존재가치”, “인공인격체”, “법인세”, “소득세”, “부가가치세”, “기본소득”, “자기성찰”, “인격완성”, “인류문명간 충돌 해소”, “인류의 존속” 등에 관한 다양한 견해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자 땀을 흘리고 손을 움켜쥐고 성대의 진동수를 조절하며 열변을 토해냈습니다.

     

    1차 인문토론 배틀은 끝났지만 이후, ICT건설복지융합대학 학생회에서는 지속적으로 뛰고 또 달려 “인문논객”을 키우고 또 “중원”으로 진출시킬 것입니다. 타 단과대학인 복지융합대학, 사범대학, 글로벌인재대학, 경영관리대학에 사망유희(Discussion of Death) 토론을 제안합니다. ICT건설복지융합대학은 “뿅망치, 뽐프” 정도가 아닌 맨손으로 무장한 “철권”으로 압승을 거둘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인간의 존재와 가치, 철학 등에 관해 토론하는 강남대학교 토론리그 창립을 제안합니다. 전권을 주시면 저희가 먼저 리그창립을 위한 사무국 조직을 완성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