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총동문회 초청 제3기 해외현장체험연수 평가회
    등록날짜 2017.07.25 17:19조회수 610
  • 총동문회 초청 제3기 해외현장체험연수 평가회

     

     

      지난 7월 20일(목) 강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총동문회 초청 베트남 해외현장체험연수 최종 평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총동문회 봉후종 수석부회장, 현태주 수석부회장, 지태환 감사, 김원일 부회장, Wel-Tech 사업단 김철희 교수, 김치국 사무총장, 신영재 사무국장 및 재학생 24명을 포함해 총 31명이 참석했다.

      평가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개회기도, 팀별 평가보고 및 구호 발표, 시상, 인사말, 기념촬영,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설레었던 지난 연수를 뒤로하고 다시 모인 총동문회 초청 제3기 해외현장체험연수단은 평가회가 진행되는 내내 활기찬 미소가 가득했고, 베트남 연수만큼의 열정을 보여주는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였다. 프레젠테이션 발표에서 6개 팀 모두 “연수의 ‘모든 것’은 행복이었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 준 총동문회와 선배들께 감사드린다. 또한 소중한 인연을 만들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우리가 경험했던 모든 축복을 다음 후배들에게도 물려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라는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제3기 연수 재학생들 모두가 열띤 연수 평가보고를 발표한 가운데 강남대학교 구호 및 프레젠테이션 최종 우수 팀으로 케라시스팀이 시상했다.

      이어 총동문회 봉후종 수석부회장과 지태환 감사는 “함께해서 행복했다. 이번 연수는 상대방과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추억과 행복이 가득했던 행사였다. 우리가 베트남을 새롭게 알게 되는 기회였으며, 재학생들이 비전을 갖고 꿈을 더 높게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총동문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길 바라며, 2018년 연수도 더욱 멋진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함께 “KNU Let‘s Go Together”를 외치며 총동문회 초청 제3기 해외현장체험연수를 최종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동문 선배와 재학생들이 단순히 함께 모였다는 것보다도 ‘우리 모두는 강남대학교 발전의 주역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공유하는 연수였다고 할 수 있다. 재학생과 동문 선배들이 의견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모두가 함께 ‘같이의 가치’를 느끼며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다. 재학생들이 경험하고 느낀 모든 것들이 다음 후배들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 2018년도 제4기 해외현장체험연수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