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청해진예비대학 사업 해외기업탐방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2019.03.05 10:02조회수 33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2월 20일(수)부터 2월 22일(금)까지 2박 3일 간 목표의식 제고와 해외취업 방향설정을 위해 ‘해외기업탐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취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외기업탐방프로그램은 청해진대학 사업 내 예비자 과정(일본어초급과정, 정보처리기사준비과정)을 수료한 7명의 학생들과 함께 일본 기업을 방문했다.

     

     

    학생들은 2박 3일 간 일본IT기업인 IPS Group기업과 Kissco기업에 방문하여 실무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지 IT기업 및 취업 현황 등에 대해 듣고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5년과 2017년에 K-Move스쿨 연수를 통해 일본IT기업에 취업하여 근무 중인 박중수, 차은교 졸업생이 후배들에게 일본취업 성공기와 노하우, 취업 후 적응기 등을 공유했다.

     

     

     

    청해진예비대학 일본어초급과정을 수료하여 해외기업탐방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오태훈(IoT전자공학과)은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취업을 굳이 우리나라에서만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저학년 때부터 목표를 세우고 미리 준비하면 일본 취업이 결코 어렵지않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번 해외기업탐방은 학생들의 해외취업 동기부여 강화와 기업탐방을 통한 취업역량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실시하는 청해진대학사업은 2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재학생들이 저학년 때부터 일본어 및 직무에 필요한 기본역량을 증진하여 해외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