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사)한국기독교학교연맹 제42회 학교공개 및 기독교학교 교육연구 발표회 개최
    등록날짜 2019.11.07 15:26조회수 547
  • (사)한국기독교학교연맹 제42회 학교공개 및 기독교학교 교육연구 발표회 개최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2019년 11월 1일(금) 오전 10시에 우원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학교연맹에서 주최, 교목실에서 주관하는 ‘제42회 학교공개 및 기독교학교 교육연구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사)한국기독교학교연맹 백영철 이사장을 비롯한 전국기독교학교(중·고등학교) 교장과 교목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기독교학교’라는 주제로 회원교 간에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1부 순서는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장운석 교목실장(배재고등학교)의 기도, 김혜경 교목실장(보성여자고등학교)의 성경봉독, 백용기 교목(강남대학교)의 축도로 진행하였으며, 윤승태 교목실장(강남대학교)의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라는 제목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윤신일 총장(강남대학교) 환영사, 백영철 이사장(한국기독교학교연맹) 인사말씀, KNU AMICI중창단 & 현악앙상블의 특별공연을 순서대로 진행하였으며, 1부의 마지막 순서로 본교 박주용 입학사정관의 2020학년도 입시 설명회로 진행되었다.

     


        2부 순서는 우원관 1층 우원기념관 및 우원관 대강당을 투어 하여 강남대학교 설립 과정과 창학정신에 대한 교육사상을 가진 본교의 정체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발표Ⅰ특강으로 강현우 기획처장(강남대학교)의 ‘복지·ICT 융합 선도대학, 강남대학교’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강현우 기획처장(강남대학교)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복지와 ICT를 융합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한 추진방향을 설명하였으며, 2019년 현재 강남대학교의 정부 재정지원사업의 성과와 강남대학의 미래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주제발표Ⅱ 특강으로 백용기 교목(강남대학교)은 ‘강남대학교 교육 이념과 역사에 대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백용기 교목(강남대학교)은 강남대학의 창학정신과 미래사회와 기독교학과의 방향에 대하여 미래사회변화 예측, 기독교와 교회, 선교에 대한 새로운 시도, 전통적 교회 및 목회에 대한 방향 전환이 반드시 필요한 사안임을 설명하였다.

     

     한편 기독교연합신문(아이굿뉴스)에서 행사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여 2019년 11월 10일(일) 제1507호에 신문기사에 게재되었다.

     

    관련 기사 :http://www.igood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61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