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개최
    등록날짜 2017.12.05 10:57조회수 250
  •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개최

    (“소년법, 과연 소년들을 보호하고 있는가?”)

     

     

    강남대학교 ICT건설복지융합대학에서는 4차산업혁명 융합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Welcome to 강남융합스퀘어 창의크루즈 패키지」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2017년 11월 15일(수) 12시 「융합창의 스타트업 베이직 2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2단계 행사를 샬롬관 지하 108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은 인문 토론주제를 대상으로 팀의 의견을 논리적 근거로 주장하고 설득하며 질문하는 과정에서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경청을 통해 소통과 융합의 핵심가치와 인문학적 소양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수행하는 전공단위 배틀 프로그램입니다.

     

    2017년 하반기 강남 융합스퀘어 인문토론 배틀 주제는 “소년법, 과연 소년들을 보호하고 있는가?” 로,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들(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인천 여고생 폭행사건 등) 을 반영하여 선정하였습니다. 각 학부/과 별로 자체예선을 치루어 결성된 전공대표팀간의 토론배틀의 우승은 IoT전자공학과 대표팀이 거머쥐었습니다.

     

    한번의 배틀당 20여분이 주어진 이날 토론에서 각 팀은 “소년법 시행의 착오”, “청소년을 미성숙한 상태로 볼 것 인가?”, “피해자를 보호하는 법조항 추가의 필요성”, “청소년 범죄율이 증가하였는가? 혹은, 범죄의 질이 흉악해졌는가?”, 등에 관한 다양한 견해를 상대방과 청중에게 전달하고자 격정적으로, 때로는 온화하게 펼쳐나갔습니다.

     

    2017학년도에 제 1대 ICT건설복지융합대학 학생회가 주최한 인문토론 배틀은 끝났지만, 저희는 앞으로도 인문토론 배틀을 지속적으로 활성화시킬 것입니다. 창의력이 샘솟는 이공관 융합스퀘어에서, 전공별 토론 배틀 뿐만 아니라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1, 2차 인문토론 배틀 우승자들을 초청하여 레전드 매치를 펼쳐서 인문학적 소양과 뛰어난 토론문화, 소통과 융합의 핵심가치를 습득한 인재들을 배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