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제19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등록날짜 2017.06.26 16:24조회수 1,306
  • 강남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제19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발표심사가 2017년 6월 22일(목) 창조산학관 교육실(120호)에서 개최되었다.

    매년 학생들의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학생들의 창업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총27개팀이 신청서를 접수하여 서류심사 결과 상위 5개팀을 선발하여 발표심사로 자웅을 겨루었다.

    대상인 1등팀은  '다 규격 컵 홀더' 아이디어로 참가한 '고구마땅콩(대표 전이현, 중등특수교육과 3학년)'팀이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1백만원의 상금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은 2팀으로 '백색 소음 수면등'을 아이디어로 한 '루나(대표 민재연, 회화디자인학부 4학년)'팀과 '집밥공유플랫폼' 아이디어로 참가한 '리얼맘(대표 백승철, 실버산업학부 4학년)' 팀이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5십만원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 2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웨어러블스마트글라스' 을 아이디어 참가한 다움(컴퓨터미디어공학부 3학년 이요한)팀과 'IoT를 접목한 도어락'이라는 아이디어 참가한 '아! 맞다(국제통상학과 4학년 김시연)'팀이 선정되어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3십만원을 수상하였다.

    창업경진대회에 본선에 참가한 팀은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 본교를 대표하여 참가하게 된다. '용인시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서는 2016학년도에는 본교 학생창업기업인'라이클'이 대상인 용인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비교과마일리지를 400마일리지외에 창업동아리 신청시 가점 및 창업친화적학사제도 등을 통한 인정학점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