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산학교육 우수대학 초청 성과 공유 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2018.07.17 10:07조회수 1,374
  •  

    강남대학교는 7월 13일 13시30분 본관 중회의실에서 ‘산학교육 우수대학 초청 성과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선정된 아주대학교, 명지대학교, 한신대학교의 산학교육 선도모델과 우수 성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주대학교 LINC+사업단에서는 강경란 교육혁신 부단장, 임군진 팀장, 전현진 선생이 참석했으며, 명지대학교 LINC+사업단에서는 홍상진 LINC+사업단장, 김정아 LINC+사업단 연구원이, 한신대학교 IPP센터에서는 김상욱 전 학생처장, 이헌준 IPP팀장이 참석해 △각 사업 준비사항 △사업단의 주요 사업 내용 △산학교육 운영 노하우 △사업단별 우수 성과 및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서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본교 대학장, 실처장, 팀장의 △연계 기업 발굴 △관련 학사제도 개선 △교원 및 학생 참여 유도 △국고 관리 및 사업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이 있었고, 3개 대학은 다년간 사업단이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귀한 정보를 제공했다. 

     

    강남대학교 안정호 기획처장은 “산학교육 우수대학의 사업 현황과 LINC+와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내용을 이해하고, 우리 대학의 산학 기반을 다지기 위한 초석은 물론 아주대, 명지대, 한신대와의 다양한 형태의 연계 사업을 도모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남대학교는 다양한 산학교육 사업 발굴을 통해 재학생에게는 명확한 진로 설정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조기 발굴 및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