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조예은 학생, '2018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등록날짜 2018.12.03 09:31조회수 1,533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조예은 학생(중등특수교육과 4학년)이 30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년도 대한민국 인재상’시상식에서 장애학생 교육 및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조예은 학생은 강남대학교 Wel-Tech 기반 융합복지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에서 시각장애인 이동성 및 접근성 증진 보조공학기기 연구를 했으며, 청소년 진로 찾기 봉사활동 ‘엔젤몬’주최 및 진행과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주최 시각장애인 학습 봉사자로 참여했다.

     

     

    또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장려상’을 2018 세계 당뇨병의 날 ‘유공자 표창(국회 보건복지위원장)’등을 수상한 바 있다.

     

     

    조예은 학생은 “제가 만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믿음으로 기다려주고 그들이 원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봉사하면서 유능한 특수교육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지원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수상자들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창의역량과 리더십 함양을 위한 연수 기회가 부여된다. 

     

     

    올해 대한민국 인재상에는 고교생 50명, 대학생·청년 50명 등 총 100명이 선정됐으며 경기도에서는 고교 부문 7명, 대학생·청년 부문 7명 등 총 14명이 수상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사회복지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웰-테크 기반 융합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며, 복지·ICT융합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