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태국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와 특수교육 국제세미나 개최
    등록날짜 2019.06.10 15:45조회수 1,172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7일 오후 3시 30분, 강남대학교 교육관 소강당에서 태국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Pibulsongkram Rajabhat University)와 ‘한국-태국 특수교육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교류 세미나는 강남대학교가 교류를 맺고 있는 태국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와 국제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인 학술교류의 기회를 갖고 한국과 태국의 특수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남대학교 강창욱 사범대학장과 이준우 사회복지학부 교수를 비롯한 강남대 교수들과 태국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 공삭 시이께오 부총장, 타치카닌 종짓위몬 학장, 아누차 부미시티본 특수교육학장 등 학계, 재학생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특수교류 세미나에서는 태국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에서는 아누차 부미시티본 특수교육학장과 쑤와팟차라 장피닛 교수, 시리위몰 짜이남 교수가 태국의 교육제도 및 특수교육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개별발표 후에는 세미나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활발한 의견 교환을 이어갔다. 

     

     

    이에 앞서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 방문단은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을 예방하고, 양교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이번 특수교육 국제세미나가 양교의 학술교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양국의 우수한 특수교육 전문가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남대학교는 앞으로도 양교의 오래된 관계성을 유지하고 양국의 특수 교육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펼쳐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불송크람 라차팟 대학교 관계자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국제세미나는 우호 협력 관계를 맺고 양교의 교류 확대 및 활성화 차원에서 강창욱 사범대학장과 이준우 사회복지학부 교수의 적극적인 협조로 진행됐다.
     

     

    사진 더 보기::http://bit.ly/31nL9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