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용인지역경제 활성화 포럼 개최
    등록날짜 2017.11.28 15:44조회수 694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28일 오전10시 강남대학교 우원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강남가치공동창조 추진본부 주최로 ‘용인지역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기업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대학이 협력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병찬 강남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해 정찬민 용인시장, 서충원 강남대 부동산 건설학부 교수, 박진우 민간합동 스마트공장추진 단장, 김갑성 연세대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교수, 표용철 국토교통부 산업입지정책 과장, 이종돈 경기도 산업정책과장, 김대열 용인시 투자산업국장 등 유관기관, 학계, 기업인, 학생 등 2백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강남대학교 강남가치공동창보본부 허남일 본부장의 개회, 전병찬 부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포럼은 정찬민 용인시장의 격려사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영상 메시지로 이어졌다.

     

    이어 박진우 민간합동 스마트공장추진 단장이 "스마트공장 추진과 용인지역기업의 발전(안)", 김갑성 연세대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교수가 “지방정부 차원에서 바라본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개별 발표 이후에는 서충원 강남대 부동산 건설학부 교수, 김대열 용인시 투자산업국장, 박진우 민간합동 스마트공장추진 단장, 김갑성 연세대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교수, 이종돈 경기도 산업정책과장, 표용철 국토교통부 산업입지정책 과장 등 산-관-학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강남대학교 전병찬 부총장은 "인구 100만을 지향하는 용인시에서 산-관-학 협력을 통하여 기업이 발전하고, 대학이 성장을 한다면 용인시는 더욱 살기 좋은 도시, 발전하는 도시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관내의 기업들과 용인시, 그리고 저희 대학이 계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이제 경제도시는 용인”이라며 “용인시가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대학생,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강남대학교 강남가치공동창조 추진본부는 경기도, 용인시 등 인접 지역 내의 지방정부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체, NGO, 향우회 및 기타 단체(조직)들과의 유기적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협력 사업을 통해 상호호혜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