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2019학년도 학생창업지원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FGI(Focus Group Interview) 개최
    등록날짜 2018.12.19 10:39조회수 49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14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취·창업지원센터 학생창업지원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FGI(Focus Group Interview)(이하 FGI)’를 개최했다.

     

     

    이번 FGI는 학생 창업자 및 창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의 의견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창업 프로그램 개선 및 운영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FGI는 ‘창업준비 및 기업운영시 애로사항’, ‘우리 대학의 학생창업지원제도 및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도움 받은 점’, ‘우리 대학의 학생창업지원제도 및 창업프로그램의 개선의견 및 요구사항’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모으고 실효적인 해법을 모색했다.

     

     

     

     

    강남대학교 곽철완 취·창업지원센터장은 “FGI 결과를 토대로 재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논의된 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의 현실적인 지원에 부응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GI에 참석한 이성호 학생(실버산업학과 3학년)은 “창업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되지 않아 창업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FGI를 통해 창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평소에 느꼈던 요구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매년 이런 자리를 통해 우리학교의 학생창업지원제도와 창업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다움 라이클 대표(경영학과 졸업생)는 “강남대만의 창업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했던 학생창업자로서 후배들을 위해 필요한 지원제도가 무엇인지,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하는지에 대해 실질적인 의견을 제안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후배들에게 학생창업 노하우를 전달하고 우리 학교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2017학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취·창업지원센터 학생창업지원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FGI(Focus Group Interview)’를 개최하고 있으며, 재학생의 주요 의견은 추가분석 및 내부협의를 통해 차기년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반영하고 있다.

     

    사진 더보기::http://bit.ly/2NghN7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