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화성시 효마라톤 대회 치매사업관련 LIVING LAB 체험관 진행
    등록날짜 2018.05.11 16:18조회수 641
  •  

    강남대학교 Wel-Tech 사업단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화성 궁평항에서 열린 제19회 화성효마라톤대회에 치매사업관련 LIVING LAB 체험관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강남대학교 Wel-Tech사업단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화성시 치매안심센터 LIVING LAB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LIVING LAB 체험관에서는 Wel-Tech 사업단 소규모 독립연구팀을 통해 개발된 인지재활치료, 약물복용 알림 서비스, 웰다잉 앱 등에 대한 연구 활동 및 3D스캐너 체험, 치매 프로그램 체험관 등의 운영을 통해 복지와 기술의 융합을 통한 선도적인 치매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편, 마라톤 행사 참가자와 가족, 관계자 등 2만 5천여명의 시민들에게 산업기술과 복지를 접목한 미래지향적 Wel-Tech 산업을 제시하며 치매 예방 및 치료 관련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복지기술 기반 LIVING LAB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Wel-Tech사업단 임정원 단장은 “현재 Wel-Tech 사업단에서는 화성시 보건소와의 협의 하에 치매안심센터 LIVING LAB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LIVING LAB을 통해 치매 환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실시간 자료 축적, 연구, 개발, 교육 등을 통해 복지와 기술을 융합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강남대학교 Wel-Tech사업단은 사회복지학부, 초·중등특수교육과, 컴퓨터미디어정보공학부/소프트웨어응용학부의 융합으로 구성된 사업단으로 2016년도에 교육부의 대학 특성화사업(CK)에 선정되었다. Wel-Tech사업단은 ‘Wel-Tech기반 의사소통·네트워크 지원 능력을 갖춘 융합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9년 2월까지 특성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