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성은실버케어스와 산학협동협약 체결
    등록날짜 2018.03.07 16:12조회수 1,227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5일 오전 11시 강남대학교 본관 중회의실에서 성은실버케어스와 노인교육 및 연구, 봉사 등의 분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시대에 있어서 노인의 다양한 복지를 위한 교육 분야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의 노인보건복지 분야의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소장도서, 자료, 시설의 상호 활용 ▲노인보건복지 분야의 현장학습 및 실습 시행 ▲자원봉사 교육, 연습 및 프로그램 개발의 공동연구 ▲직원교육, 훈련 및 연수프로그램 개발의 공동연구 ▲국내,외 연수세미나 공동개최 ▲기타 산학협동에 관련된 사항 등 폭넓은 협력을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노인복지 관련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노인보건복지 분야의 공동연구, 양기관 시설 활용, 양기관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 노인보건복지 세미나 개최 등 다방면으로 긴밀한 업무협력을 유지하게 된다.

     

     


     
    윤신일 총장은 "국내 대학 최초로 사회사업학과를 신설하고 노인복지학과 신설, 실버산업학부 신설 등 사회복지 특성화 대학으로서 노인복지 분야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왔다"라며 "최근 우리 사회가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며 노인복지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은 서로 윈-윈 할수 있는 첫걸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천애인의 창학이념을 바탕으로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자원과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노인보건복지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성은실버케어스 신성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노인보건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강남대학교와 함께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인보건복지 분야의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