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중국 청도항성과기학원과 교류협력 협정 체결
    등록날짜 2017.09.04 17:21조회수 761

  • 강남대,중국 청도항성과기학원과 교류협력 협정 체결

    - 양 대학의 국제화 수준 향상과 교류 촉진 기대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중국 청도 항성과기학원(총장 진창금)과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협정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남대학교 글로벌 역량 강화캠프를 중심으로 진행해오던 기존 교류협력을 전면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대학은 협약을 통해 ▲학생 및 교원, 전문인력 교류 ▲어학연수, 교환학생,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교육정보 및 자료 교류 등 국제학술교류 활성화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정보 교류와 이해증진 도모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001년 개교한 중국 청도 항성과기학원은 공학, 관리학, 예술학, 문학, 교육학, 의학, 경제학 분야 38개 전공을 약 20,000여명의 학생이 공부를 하고 있는 4년제 사립대학이다. 항성과기학원은 우리나라의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청도에 위치해 주변의 중국해양대학, 청도대학, 청도과기대학과 함께 한국의 관심이 많아 학업에 대한 열정이 높기로 유명하다.

     

     

    향후 강남대와 중국 청도 항성과기학원의 교류협력 확대로 상호 교환학생 파견, 하계•동계 방학 중 중국어•한국어 캠프 등 재학생들이 두 대학 캠퍼스에서 학습활동을 통한 글로벌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강남대 윤신일 총장은 “중국 사천대학교, 연태대학교, 산동사범대학교 등과 함께 이번 청도 항성과기학원과의 협약으로 재학생들의 일정기간 해외파견 수업과 문화 교류 및 정보 소통이 원활해졌다”며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 교수, 직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학술교류가 활발히 이뤄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이다. 작년에는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고, 복지•ICT융합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응용학부, IoT 전자공학과, 산업데이터사이언스학부, 부동산건설학부 등을 신설했다. 또한, 전 세계 39개국 149개교와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글로벌역량강화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도전의식과 국제적 감각 향상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