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7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톡!‘개최
    등록날짜 2017.07.24 14:21조회수 410
  • 지난 7월 22일(토) 강남대는 우원관 대강당에서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톡!’행사를 진행했다.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톡!’사업은 용인권역의 고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며, 올바른 대학 입시 문화를 확산시키고 학생부위주전형의 안정적 정착과 운영,  정확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2015년부터 지속 시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대학연합 행사로 진행돼 올해까지 2000여 명의 학부모와 고교생들이 큰 관심을 두고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기대, 명지대, 상명대와 함께 2018학년도 입시의 전반적 흐름과 대학별 전형의 변화 등을 요약 설명하며  획일적 대학 진학 정보 제공이 아닌 진로와 진학 선택에서 대학과 학부모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남대 기호운 입학전형관리팀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강남대 박주용 입학사정관의 특강이 진행됐다. 박 사정관은 ‘미래 사회 변화, 진학의 목적은 결국 배움이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필요로 하는 진정성 있는 진로/진학에 대해 제시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눈시울 붉혔다.

     

    다음으로는 진로진학 경력 16년 이상의 베테랑 교사이자 ‘자신만만, 학생부&자소서’의 저자인 서울보성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 배영준 선생님의 특강이 있었다. ‘나 자신을 성공적으로 드러내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주제로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며 자기소개서 작성의 갈피를 잡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다년간의 진학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작성 사례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더하여 각 4개 대학의 사정관들은 2018학년도 학생부위주전형 주요사항에 대해 안내를 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먼저, 강남대 김현승 입학사정관의 ‘학생부 교과/종합전형 안내 및 유의사항’이 있었고, 차례로 경기대 안유진 입학사정관의 ‘자기소개서의 유사도검증절차’, 명지대 장미정 입학사정관의 ‘서류평가 안내’, 상명대 최지윤 입학사정관의 ‘면접대비 요령’이 진행되었다.

     

    이후에는 각 대학별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일대일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제고시켰다.

     

    강남대는 이러한 행사를 지속해서 개최하며 용인권역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전 지역 학부모들이 근본적으로 원하는 양질의 입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지난해 정부의 특성화사업 대학으로 선정됐으며 사회사업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남대 기호운 입학전형관리팀장이 '2017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 톡!'행사의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22일 강남대학교 우원관 대강당에서 학부모와 고교생들이 입시정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