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종합사회복지관, '2017 MBC 1318 사랑의열매 캠프' 개최
    등록날짜 2017.08.08 08:23조회수 1,295
  • 강남종합사회복지관, '2017 MBC 1318 사랑의열매 캠프' 개최

     

     

    □ 강남대학교 운영 강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준배)은 지난 7월 26일(수)부터 3일간 강남대학교(용인시 소재)에서 ‘2017년 MBC 1318 사랑의 열매 캠프’를 2박 3일간 진행하였다. 

     

    - 2017 MBC 1318 사랑의 열매 캠프는 MBC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로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이 서울권역에 대한 캠프를 진행하였다. 해당 캠프는 전국 중·고등학생들 2000여명이 2박3일 동안 다양한 이웃을 만나며 나눔을 체험하고, 청소년 간의 의미 있는 우정을 나누고, 강남대 사회복지전공생 등으로 구성된 대학생 지도자와의 소통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장이 되는 행사다. 서울권역 캠프에는 315명의 청소년과 강남대 재학생 등으로 구성된 54명의 대학생 지도자, 13명의 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하였다.

     

    - 이번 캠프는 3일간의 일정동안 10개 기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대상과 봉사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 율동생태학습원 등 다양한 주제와 대상이 있는 봉사기관과 함께 하여 청소년들이 더욱 뜻깊은 나눔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첫째날인 26일 진행된 입소식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MBC 최종라 부국장, 인천 YMCA 김영수 원장 외 유관기관의 장이 함께하였다.

     

    -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원봉사’라는 단어가 가지는 의미를 청소년들에게 소개하였다. 더불어 청소년기에 만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과정의 중요성과 그 과정 속에서 ‘나눔’활동의 가치를 알렸다. 캠프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원하였다.

     

    - 입소식 이후에는 강남종합사회복지관이 대학 운영 기관이라는 강점을 살려 참가자에게 입학사정관이 직접 알려주는 진로 특강과 기초자원봉사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강남대학교가 지난 4월 말 출범한 '웰테크(wel―tech) 사업단‘이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선진 복지모델로 복지과 공학이 접목한 웰테크(wel―tech)에 대한 소개와 가능성 및 사업단 활동을 안내하였다.

     

    - 청소년들은 10개의 차량을 통해 봉사시설로 이동하여, 오리엔테이션이나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봉사활동 이후에는 참여자 간의 관계형성과 장애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포스트게임에 참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 백암농촌봉사활동 등 총 10개 시설에 방문하여 일상에서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들을 하였다.

     

     

     


    - 28일에는 활동평가회를 통해 2박3일 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참여자 간의 응원과 격려를 위한 롤링페이퍼 작성시간 가지고, 퇴소식에는 활동영상 상영 및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인증서 전달로 2박 3일간의 캠프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 한편, 1992년에 학교법인 강남학원이 강남구로부터 수탁받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은 지난 25년간 꾸준히 지역사회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실천하고 있으며, 대학부설 사회복지관으로서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 및 실천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