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9학년도 하계 글로벌캠프 - 중국 린이대학교
    등록날짜 2019.07.23 10:02조회수 848
  • 2019학년도 하계 글로벌캠프 - 중국 린이대학교

     

     

     

    2019학년도 하계 방학 중 중국 자매대학인 린이대학교 실버산업경영관리 전공 학생 54명과 인솔 지도교수 2명을 포함해 총56명이 강남대학교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9일까지 24일간의 2019학년도 하계 글로벌캠프에 참가한 후 7월 20일 중국으로 돌아갔다.

     

    글로벌캠프는 중국 린이대학교 실버산업경영관리 전공 한중합작과정에 따른 전공과목을 수강하고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글로벌캠프를 통해 본교 실버산업학과 2+2 복수학위 과정 및 외국인 신·편입생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019학년도 하계 글로벌캠프는 ‘노인주거요양산업론’과 관련하여 실버산업학과 김정근학과장과 이호갑교수의 강의, ‘노인 건강의 이해와 관리’와 관련하여 실버산업학과 홍승연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기관 견학 및 체험을 위해 삼성 노블카운티,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 수원 보훈요양원 등을 방문하였다.

     

      

     

      

     

    또한 한국문화체험의 일환으로 강남대학교 후원의집 M.뮤즈 홍선미원장의 K-Beauty 강의 및 시연, 롯데월드 관람, 삼성 이노베이션 견학, 단체 영화 관람 등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글로벌캠프는 전공과목 수강 1주일 전에 미리 입국해 한국 문화와 한국어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 자유 활동 시간 등을 가짐으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지난 7월 19일(금) 오후 5시, 2019학년도 하계 글로벌캠프 수료식을 겸한 종강 축하 만찬회가 용인 ZIGGLE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만찬회에는 연수과정을 이수한 린이대학교 ZHANG YA HUI 학생 외 53명, 린이대학교 우명강교수, YANG CHAO교수 및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김정근학과장, 홍승연교수, 이호갑교수를 비롯하여 기획처 김종대부처장, 대외교류센터 이동주센터장, 이진우팀장, 강보경선생 등이 참석했다. 연수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글로벌캠프 수료증서와 함께 학교 기념품을 수여했다.

     

     

    우명강교수는 “매년 글로벌캠프를 통해 린이대학교 학생들에게 실버산업에 대한 이해, 기관 방문, 실버산업시설 견학을 비롯해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주고 있는 강남대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앞으로도 양교 학생들의 교류와 학업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글로벌캠프 종강 축하 만찬 자리에서 실버산업학과 김정근학과장과 기획처 김종대부처장은 앞으로도 양교가 더욱 활발히 교류하고 협력하여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양교의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키는데 함께 노력하자며 인사를 나누고 글로벌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