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9 청사진 아이디어톤 대상 수상
    등록날짜 2019.06.04 17:47조회수 59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학생들이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청사진 아이디어톤’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아주대학교가 주최하고 청사진 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19 청사진 아이디어톤은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해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애인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의 접근성 문제해결을 주제로 ICT부분과 건설/산업부분으로 지난 5월 1일부터 22일까지 작품을 접수했다.

     

     

     

    강남대학교 중앙동아리 소속 코아시스(지도교수 이성철) 학생들(강인영, 신준수, 이영섭, 이형근)은 이번 대회에서 본행사 팀빌딩 정책으로 김슬미(경희대), 이유호(경남대) 학생과 함께 '사소담'이라는 사진에 음성 녹음 기능을 탑재하여 시각장애인들의 모바일 사진 기능 접근성을 높여주는 아이디어 어플을 제안해 ICT부분 대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강남대학교 강인영 학생(3학년, 글로벌경영학부 17학번)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동등한 위치에서 바라보고 그들도 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된 아이디어가 대상을 받아 기쁘다”라며 “장애인들이 사회에 더욱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회적, 기술적 혁신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