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졸업생 인터뷰(2)] 자전거셰어링 플랫폼서비스 '라이클' 김백범 대표(경영09)
    등록날짜 2019.11.22 11:06조회수 63
  •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에서 운영하는 제4기 진로취창업서포터즈 'K-지니'가 자전거 셰어링 플랫폼 서비스 '라이클'  공동대표 김백범 졸업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김백범 대표는 어떤 이야기를 전해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자전거 셰어링 플랫폼 서비스 '라이클'은  Like(좋아하다)와 Cycle(자전거)의 합성어로 자전거 공유 시스템 서비스 사업이다. 웹사이트와 어플을 통해 자전가 판매점과 대여점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6년 처음 개인 사업자로 시작해 2018년부터 법인 사업자로 전환하여, 추후 자전거뿐만 아니라 스포츠 용품 대여 서비스까지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최근 '라이클' 공동대표인 정다움 졸업생은 지난 11월 19일 화요일 인사관301호에서 '창업콘서트'를 통해 창업을 꿈꾸고 있는 후배들과 만남을 가지기도 하였다. '창업콘서트'와 같이 진로취창업센터는 재학생과 창업CEO와 래퍼런스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할 것이며, 창업에 대한 재학생들의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도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센터가 되고자 한다.

    본 인터뷰는 제4기 진로취창업서포터즈 3조(문경훈, 박수경, 이수빈, 이형근, 한예림)가 진행 및 작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