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9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 발대식 개최
    등록날짜 2019.06.10 15:25조회수 672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지난 5일 오후 2시, 우원관 국제회의실에서 총동문회 주관으로 2019년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을 비롯해 봉후종 총동문회 회장, 현태주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공학배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주향빈 총동문회 사무총장, 김치국 총동문회 자문위원, 김원일 총동문회 상임부회장, 한규일 총동문회 부회장, 김흥기 총동문회 부회장, 고계원 교수 등 강남대학교 및 총동문회 관계자와 참가 학생 80여명이 참석했다.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연수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총동문회와 동문회 임원 및 졸업생, 본교 동문 교수가 협력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후배들의 꿈을 함께 고민하고 후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1•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는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참가단 소개, 격려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선발된 6팀의 소개와 연수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강남대학교와 총동문회가 주관하는 해외현장체험연수는 2015년에 시작되어 매년 진행하는 타 대학에 없는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5기를 맞아 총 23명의 학생들이 6월23일부터 6월28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프놈펜, 씨엠립)을 견학할 계획이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해외현장체험은 강남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의 구심점이 되고 동문 선후배간의 결속을 다지는 중요한 행사이다”라며 “한번 지나가는 행사, 강남대학교와 동문회가 나에게 주는 혜택으로 생각하지 말고 강남대만의 내리사랑 문화로 해외현장체험의 기회를 후배들에게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동문회 초청 해외현장체험을 통해 과거의 흐름속에서 미래를 보는 안목을 가지고 자기 역량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내가 할 역할과 해야 될 일들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도전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봉후종 총동문회장은 “어제보다 한걸음 더 높은 이상을 위해 글로벌 인재의 능력 발전과 도전정신을 고취하여 강남대를 빛낼 23명의 자랑스런 후배들이 소망하는 꿈을 이루길 응원한다”라며 “이번 캄보디아 해외현장체험연수를 통해 해외 견문을 넓히고 전공분야의 현장체험 교육을 통한 교육의 기회를 잘 활용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총동문회가 추구하는 동문선배와 결속력 강화, 동문회와 모교에 대한 자긍심 고취, 연수 참여자간의 교류 협력을 통해 총동문회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바란다”라며 “강남대학교를 빛내는 자랑스런 인재가 되어 10년 후에는 또 다른 후배들을 선발하여 해외체험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해외현장체험연수를 통해 동문선배와의 멘토, 멘티로서의 관계 형성 및 모교에 대한 자긍심 고취시키고 재학생들이 해외 견문을 넓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더 보기::http://bit.ly/2ZhdHx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