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김근홍 교수, KGS한국노년학회 학회장 취임
    등록날짜 2017.06.29 13:33조회수 2,055

  • 국내 최대 노인복지 학술단체로 대표되는 한국노년학회 제29대 학회장에 김근홍(강남대 사회복지전문대학원) 교수가 오는 7월 1일 취임한다.  
     
    한국노년학회는 1978년 12월 발족해 39년간 학문적으로 노년학의 발전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노인관련 법과 정책 수립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해온 국내 최대 학회이다. 현재 6000여명의 회원들이 사회학, 의학, 사회복지학, 심리학, 간호학, 보건학, 행정학, 교육학, 생활과학, 건축학 등 다양한 학문적 배경의 전공분야에서 다학제적 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국제적 교류를 통한 연구의 다양화를 모색하고, 다학제적 특성을 강화해 다양한 시각에서 심층적인 고찰을 지향하기 위해 경기도 및 서울시와 협력,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8년 학회창립 40주년을 맞아 IT 기술과 고령사회를 연결하는 4차 산업에 따른 세대공존의 국제학술 심포지움과 40년사 발간을 준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KGS 한국노년학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노년학회 신임 회장단으로 전혜정(연세대 교수), 이윤환(아주대 교수), 김승용(백석대 교수), 전미애(총신대 교수), 신성식(중앙일보 논설위원), 김정근(강남대 교수), 양재석(강남구 통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김근홍 한국노년학회장는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장 및 대학장 등 중요보직을 역임했고, 최근 대통령의 핵심정책으로 대두되고 있는 국가치매책임제 정책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발췌 : KNS뉴스통신(http://m.kns.tv/news/articleView.html?idxno=323868#_adt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