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청해진대학(K-MOVE) 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2018.05.29 17:01조회수 798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29일 오후 2시 샬롬관 B108호 강당에서 취·창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재학생 200여명에게 청해진대학(K-MOVE)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의 해외 유망•전문직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2018년 청해진 대학 사업'에 대해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강남대학교는 지난 4월 2018년 청해진 대학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돼 2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재학생들이 저학년 때부터 해외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강남대학교의 청해진 대학 사업 프로그램은 저학년부터 일본IT취업에 필요한 기술과 어학분야를 자유전공으로 선택하고, 4학년 2학기에 K-move 스쿨에 입소하기 위한 필요 학점을 취득, 향후 8개월간 주문형 고급 실무 프로젝트와 비즈니스 실무 강화 일본어 교육을 통해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강남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이형렬 팀장은 “청해진 대학 사업은 저학년 때부터 해외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진로 설정과 해외 취업에 필요한 직무 및 어학 능력 함양이 목적이다”라며 “저학년 학생들에게 해외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취업과는 또 다른 취업방향을 제시하고 통합관리를 통해 취업준비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일본은 경기의 호황으로 IT를 포함한 다양한 전문적 해외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라며 “이번 사업이 재학생들의 해외취업 인식 및 저변 확대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대학교는 자기관리와 진로탐색, IT실전일본어, 비즈니스 일본어, 해외취업심화과정, 취업캠프, 해외인턴제 운영으로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일본, 미국, 베트남, 호주 등 4개국 10개 과정을 운영해 졸업생 113명이 현지 취업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