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나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
    등록날짜 2017.03.06 10:03조회수 2,253
  •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지난 2월 27일(월) 오후 1시 30분 본교 우원관에서 거행되었다.

     

    이 날 행사는 윤신일 총장님과 안영희 총동문회장, 교무위원 및 내⋅외 귀빈, 학부모가 참석하여 신입생 1,615명의 입학을 축하하고 이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박영란 입학처장의 개회로 시작한 입학식은 ▲기도 및 축도(백용기 교목) ▲입학허가선언 및 장학증서 수여(총장) ▲신입생 선서 ▲식사(총장) ▲환영사(안영희 총동문회장) ▲축가(KNU아미치합창단) ▲교가제창(다함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장내를 가득 메운 2017학년도 신입생>

     

    윤신일 총장은 식사(式辭)를 통해 혁신적인 학사구조 개편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강남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 인재”가 됨과 동시에 "인간으로서의 가장 고귀한 가치, '나를 새롭게 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의 삶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답을 찾는 대학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영희 총동문회장은 환영사에서 "다양한 경험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실천하는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날 박성수(중등특수교육과)외 10명은 우원장학금, 목양장학금, N-장학금, U-장학금, 꿈 장학금, 끼 장학금 등 본교의 다양한 장학금을 받고 입학하는 총176명의 신입생을 대표하여 단상 위에서 총장으로부터 장학증서를 수여 받는 영예를 안았다.

    <신입생 선서 대표자: 기한석(스포츠복지전공), 김예원(소프트웨어응용학부)>

     

    <장학증서를 수여 받는 대표자 모습>

     

    본교 음악학과(학과장 이승희교수) 동문으로 구성된 KNU아미치 합창단은 '오, 해피데이' 축가를 불러 신입생 환영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축가를 연주하는 KNU아미치 합창단>

     

    이제 강남의 새가족이 된 신입생들은 ‘복지·ICT 융합 선도대학’을 지향하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

    끌어 갈 참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