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 Scholarship 신설, 그리고 강남 융합스퀘어 조성
    등록날짜 2017.09.12 09:30조회수 807
  •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 Scholarship 신설, 그리고 강남 융합스퀘어 조성

     

    강남 융합스퀘어에서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로 정상에 오르는 자, 강남대학교 ICT건설복지융합대학의 전설이 될 것이다.

     

    ICT건설복지융합대학 학생회(회장 문형주 / 부회장 이지원), 교학 2팀(이명심 / 이종열 / 장혜진 / 이정우 팀장 및 직원 선생님), ICT건설복지융합대학 교수님들 모두가 협력하여 2017학년도 2학기에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 Scholarship을 신설하였습니다. 그리고 강남 융합스퀘어 조성사업도 시작하였습니다.

     

    1.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 Scholarship 신설

     

    “Highest Honors”로 선발된 5명의 학생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그리고 “Honors”로 선발된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 합니다.

     

    ICT건설복지융합대학은

           ICT+건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새로운 복지서비스 모델을 창출하는

                                사람들의 내일 그리고 미래를 생각하는

                                         기술을 넘어 따듯한 마음을 간직한

                                                엔지니어를 배출하는 것을

                                                       최고 희망의 가치로 추구한다.

     

    ♦ ICT건설복지융합대학 학생들의 목표달성을 위한 능동적이고 강렬한 자아실현 및 자기개발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단과대학의 차원에서 빠른 시간 내에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 그건 바로 4개 모집단위 7개 전공분야에서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을 선정하고 장학금을 지급하는 Scholarship이다.

     

    ♦ Scholarship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ICT건설복지융합대학의 정체성 확립과 학생 개개인의 자아실현 및 자기개발을 촉진하는 것이다.

     

    ♦ “Highest Honors”로 선발된 5명의 학생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그리고 “Honors”로 선발된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Scholarship이다.

     

    ♦ 2017학년도 2학기 기준 1,2,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본 Scholarship은 학습활동 성과, 기술성과, 외국어 성과, 설계개발 성과, 에세이 성과, 창업활동 성과, 기타 성과로 구분하여 장학생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 "에구머니” 저걸 다 어떻게 해? 아니다. 결석 안할려고 노력 좀 하고, 성적 좀 올릴려고 하고, 동아리 활동하면서 봉사활동도 한 두어번 해보고, 공부만 할 수 있나?

     

    ♦ 영화...연극...음악회...전시회...좋아 하는 거 한편 관람하고 2페이지 에세이도 써보고, 책도 한 두어권 읽고, 시간되면 사업계획서도 한번 써보는 것 해볼만 하지 않을까? 아참!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 작성은 취업할려면 누구나 다 필수로 해야 하는 거니까...

     

    ♦ 이번에 베스트 엔지니어로 선정 안되면 차기에 할 수도 있고... 뭐 별거라고... 인생은 달리다 보면 행복이 다가오는 것 아닐까......

     

    ♦ 국어교과서도 탐내는 맛있는 말 그저 “하소연?”, “넋두리?” 아니다.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 장학금은 꼭 등록금으로 써야만 하나? 등록금 마련하느라 힘들긴 하지만 아니다. 더 나은 학업성과를 목표로 수여하는 것이 장학금 아닌가. 새로운 마음으로 학문에 정진하기 위해 옷한벌 사입고, 새구두 신고, 술한잔 마시고, 연극 한편 보면 뭐 덧나나......

     

     

    2. 강남 융합스퀘어 조성

     

    ♦ 우리에게는 오드리 헵번이〈로마의 휴일〉에서 그랬던 것처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광장이 있는가?

     

    “오드리 헵번이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스페인 광장의 계단은 사람들이 모여서 얘기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면서 소통하는 연결공간이다.”

     

    ♦ 그리스의 Agora, 로마의 Forum, 중세도시의 Place는 어떤 역할을 하였는가?

     

    “헬라인들은 사라졌지만 그들의 울음소리, 웃음소리, 복음소리가 아스라이 귓가에 맴돈다. 광장은 사교를 넘어선 사회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하며, 도시발전의 매개 역할을 하였다.”

     

    ♦ 42번 스트리트(Street)와 7번가(Avenue), 그리고 브로드웨이(Broadway)가 만나는 삼각지대에는 무엇이 있는가?

     

    “그 유명한 타임스 스퀘어인데 뻔한 문제이다. 모두 맞출 수 있다. 광장은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넓게 비어있는 공간이다. 비워진 공간이지만, 거기에는 항상 무언가 채워지고 있다.”

     

    ♦ 문명사적 격동기에서 혁신을 선도하는 프론티어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우리는 강남 융합스퀘어라는 오픈 광장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사회적으로는 공동체를 넘어 공감사회로 변하고 있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자주 만나서 얘기해야 한다. 토론도 하자. 사람사이에서 일어나는 그 모든 것이 바로 인문학이 아닌가?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는 것 어렵지 않다.”

     

    “경제적으로는 물질경제를 넘어 서비스경제와 공유경제로 변하고 있다. 만나서 토론하고 제안해보자, 무엇을? ICT와 건설 기술이 융합된 복지서비스 모델은 없을까? 복지서비스의 공유 방안도 새롭게 생각해봐야 한다. 그것이 바로 우리 단과대학이 추구하는 가치인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컴퓨터형 정보기술을 넘어 지능형 ICT 기술로 변하고 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이 그 대표적인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들을 부동산/도시/건축 분야에 어떻게 융합할 수 있을까? 생각들을 잘 연결만 하면 각각의 영역에서는 창출될 수 없었던 세상에서 처음 만나는 새로운 제안이 창출될 수도 있다. 뭔가 될 것 같다. 모여서 프로젝트 한번 수행해보자, 그리고 사업계획서 쓰자, 투자도 받자. 창업의 길이다.”

     

    ♦ “강남대학교에서 창업의 요람, 창업의 발상지, 창업의 성지로 지칭되는 곳은 어디인가? 정문에서 천천히 비경을 즐기면서 올라오다 보면 나온다.”

     

    ♦ “벤처혁명과 창업의 요람으로 불리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발상지는 연장만이 가득한 차고 공작실, 빌 휼렛과 데이비드 패커드는 1983년 팔로알토의 한 허름한 차고에서 HP를 창업, 스티브 잡스가 애플을 세운 곳 역시 아버지 폴잡스의 차고, 제프 베조스는 동업자 2명과 컴퓨터 1대로 자신의 차고에 서 아마존을 창업, 스티브 천은 동업자인 채드 헐리의 차고에서 유튜브를 창업하였다.”

     

    ♦ “강남대학교에서 창업의 요람, 창업의 발상지, 창업의 성지로 지칭되는 곳은 어디인가? 정문에서 천천히 비경을 즐기면서 올라오다 보면 맨 꼭대기에 위치한 강남 융합스퀘어가 있다. 이곳이 바로 실리콘밸리의 차고, 중국의 신처첸, 강남대학의 천상이다.”

     

    ♦ “총장님께서의 복지서비스 컴페티션 축사 도중 지원약속을 계기로 융합스퀘어가 탄생하였다. 강남대학교를 대표하는 명문기업은 강남 융합스퀘어에서 머지않아 탄생할 것이다. 강남 융합스퀘어에서 탄생한 명문기업이 고마운 마음으로 후생관을 부수고 초고층 비즈니스 센터를 설립하면 빠리의 몽마르뜨 언덕이 부러울까? 스페인 광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오드리 헵번이 부러울까?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가 부러울까? 기대된다.”

     

    2017년 8월 15일 ICT건설복지융합대학 / LTE 학생회

     

    P.S 강남 베스트 엔지니어 Top 15 Scholarship 지원서 첨부파일을 참고 하시여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 하시면 됩니다. 자료제출은 2018년 1월 8일 월요일 마감이며 선발 시기는 2018년 1월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