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7년 동계 계절수업 추가 수강신청(변경) 및 등록 안내
    등록날짜 2017.11.29 13:51조회수 1,770
  • 2017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개설과목을 확정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자는 기간 중에 추가 수강신청

    변경 및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설 확정 및 폐강 과목 : 붙임

     

     ※ 1)  폐강 유보( ☆)과목은 추가 수강신청 후 최종등록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만 최종 개설되며, 10명 미만일 경우 해당과목  수강자는 수강   신청  변경 또는 환불처리 됨.
         2) 가상강좌 수업 시험 일정표: 계절수업 가상강좌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최종 강좌 개설 후 시험 일정을 공지토록 함.
         3) 가상강좌 수강 안내 : 첨부된 안내문을 반드시 읽은 후 수강신청 바람.

     

    2. 계절수업 일정

         ※ 등록은 전국 국민은행(본교 교내 출장소 포함)에 마감시간(16:30) 전까지 납부

    ※ 수강신청(변경) 기간 중 수강신청 변경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1차 등록기간에 등록을 안 한 학생은 다시 수강신청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 대상 : 2학년 이상 재학생 및 타교생

     

    4. 수강신청 및 등록 방법

      가. 수강신청 방법(본교생)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수강신청”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 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수강신청 클릭

         4)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9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타교생)

        1) 강남대학교 홈페이지(www.kangnam.ac.kr)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수강신청http://sugang.kangnam.ac.kr/”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타교생 신상등록” 클릭

        4) 타교생 신상정보/계좌정보 입력/저장

        5) 계절수업 “수강신청(변경)” 클릭

        6)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6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 신청

        7) 해당학교 학점교류 추천서를 반드시 팩스 송부(031-280-3549)

    다. 등록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수강신청”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 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고지서 출력” 클릭

         4) 고지서를 지참하여 기간 내에 가상계좌로 송금하거나 국민은행에 직접 납부

    ※ 가상계좌로 송금시 은행 납부시간 중에만 가능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계절수업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은 자동 취소됨.

     

    5. 신청학점: 9학점 이내(타 대학교 학생은 6학점 이내)

                            (※ 2017학년도부터 가상강좌는 학기당 2개 교과 이내로 수강신청)

     

    6. 수강료: 106,000원 × 수업시간 수

     

    7. 개설기준: 수강신청 후 등록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개설하며, 10명 미달시에는 폐강함.

     

    8. 수강신청 변경

      가. 수강신청 변경기간:2017.12.04(월) ~ 2017.12.08.(금)

      나. 수강신청 변경, 환불 및 추가신청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사이트 바로가기’에 “수강신청” 배너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수강신청 변경 및 환불” 클릭

         4) 본인 수강신청 과목 중 폐강과목 확인 후 수강신청 변경을 원할 경우 개설된 과목 중 9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신청 변경,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 신청 과목을 클릭 후 환불 신청. 단, 폐강유보과목의 등록자는 수강신청 변경 및 환불이 되지 않으므로 유의바람.

     

    9. 수업방법: 1학점 기준 15시간 수업을 실시함.

     

    10. 시험: 2회 실시

     

    11. 수강교과목 포기

      가. 수강포기 기간

        - 수강신청 및 등록 후 개설 확정된 교과목의 포기는 수업시작 전일(2017.12.21. 17:00)까지만 허가한다. 단, 수강포기로 인해 교과목 개설 기준 인원(10명)에 미달할 경우에는 수강포기를 불허한다.

      나. 수강포기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 '자주 찾는 서비스'에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2) 계절수업 관리메뉴 클릭

         3) “계절수업 수강포기” 클릭

         4)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수강신청 포기 신청

        5) 환불금액 및 환불 예정일을 확인 후 해당 일에 환불금 확인

      다. 수강포기 승인 후 납부한 계절수업 수강료는 수강신청시 지정된 통장으로 환불 예정일에 입금됨.

     

    12. 본교생 타대학교 학점교류

        -2018년 2월 졸업예정자가 타대학교로 학점교류를 희망할 경우 2018년 1월 19일(금)까지 본교에 성적이 도착할 수 있는 대학에 한해 허가한다.

     

    13. 기타문의

       ○ 교무팀(계절수업 수강신청 문의): 031-280-3544

       ○ 교무팀(학점교류 문의): 031-280-3440, 280-3549(팩스)

       ○ 교수학습지원센터(인터넷강좌문의): 031-280-3448

     

    2017. 11. 29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