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18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추가 수강신청(변경) 및 등록 안내
    등록날짜 2018.06.01 11:13조회수 1,701
  •  

       2018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개설과목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수강 희망자는 기간 중에 수강신청 변경 및 추가 신청을 하시고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개설 과목

        ※  1) 일반강좌의 담당교수 및 강의시간은 수강신청서 접수 완료 후 변경될 수 있음.

              2) ☆ 폐강 유보 과목은 추가 수강신청 후 최종등록 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만 최종 개설되며,

    10명 미만일 경우 해당과목 수강자는 수강신청 변경 또는 환불처리 됨.

    3) 이러닝강좌 시험 일정표: 계절수업 이러닝강좌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최종 강좌 개설 후 시험 일정을 공지토록 함.

              4) 이러닝강좌 수강 안내 : 첨부된 안내문을 반드시 읽은 후 수강신청 바람.

     

    2. 계절수업 일정

    ※ 등록은 전국 국민은행(본교 교내 출장소 포함)에 마감시간(16:00) 전까지 납부

    ※ 추가 수강신청 기간 중 수강신청 변경시 변경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확인 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등록기간은 수강신청 변경 및 추가 수강신청자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수강 대상

    - 2학년 이상 재학생 및 타교생

     

    4. 수강신청 및 등록 방법

    가. 수강신청 방법(본교생)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2018학년도 계절수업 수강신청”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 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수강신청 클릭

    4)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9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 신청

     

    나. 수강신청 방법 (타교생)

    1) 강남대학교 홈페이지(www.kangnam.ac.kr)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2018학년도 계절수업 수강신청”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 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타교생 신상등록” 클릭
    4) 타교생 신상정보/계좌정보 입력/저장
    5) 계절수업 “수강신청(변경)” 클릭
    6)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6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 신청
    7) 해당학교 학점교류 추천서를 반드시 팩스 송부(031-280-3549)

     

    다. 등록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 사이트 바로가기 “2018학년도 계절수업 수강신청” 배너(Event배너 화면이 움직이므로 ‘수강신청’ 클릭하여 확인)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고지서 출력” 클릭
    4) 고지서를 지참하여 기간 내에 가상계좌로 송금하거나 국민은행에 직접 납부
    ※ 가상계좌로 송금시 은행 납부시간 중에만 가능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계절수업 수강신청 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은 자동 취소됨.

     

    5. 신청학점: 9학점 이내(타 대학교 학생은 6학점 이내)

    (※ 이러닝강좌는 학기당 2개 교과 이내로 수강신청)

     

    6. 수강료: 106,000원 × 수업시간 수

     

    7. 개설기준: 수강신청 후 등록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개설하며, 10명 미달시에는 폐강함.

     

    8. 폐강과목 및 수강신청 변경

    가. 폐강과목

     

    나. 수강신청 변경기간:2018.06.04.(월) ~ 2018.06.08.(금)

     

    다. 수강신청 변경, 환불 및 추가신청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2) 홈페이지 하단 주요사이트 바로가기에 “2018학년도 계절수업 수강신청” 배너 클릭 후 로그인

       3) 계절수업 “수강신청 변경 및 환불” 클릭

       4) 본인 수강신청 과목 중 폐강과목 확인 후 수강신청 변경을 원할 경우 개설된 과목 중 9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신청 변경, 환불을 원할 경우 환불 신청 과목을 클릭 후 환불 신청. 단, 폐강유보과목의 등록자는 수강신청 변경 및 환불이 되지 않으므로 유의바람.

     

    9. 수업방법: 1학점 기준 15시간 수업을 실시함.

     

    10. 시험: 2회 실시

     

    11. 수강교과목 포기

    가. 수강포기 기간

    - 수강신청 및 등록 후 개설 확정된 교과목의 포기는 수업시작 전일(2018.06.21. 17:00)까지만 허가한다.

      단, 수강포기로 인해 교과목 개설 기준 인원(10명)에 미만일 경우에는 수강포기를 불허한다.

     

    나. 수강포기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접속 하단 “종합정보시스템” 클릭

      2) 계절수업 관리메뉴 클릭

      3) “계절수업 수강포기” 클릭

      4) 개설과목 중 선택하여 수강신청 포기 신청

      5) 환불금액 및 환불 예정일을 확인 후 해당 일에 환불금 확인

     

    다. 수강포기 승인 후 납부한 계절수업 수강료는 수강신청 시 지정된 통장으로 환불 예정일에 입금됨.

     

    13. 기타문의

    ○ 교무팀(계절수업 수강신청 문의): 031-280-3544

    ○ 교무팀(학점교류 문의): 031-280-3440, 280-3549(팩스)

    ○ 교수학습지원센터(인터넷강좌문의): 031-280-3448

     

     

    2018. 6. 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