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경기도교육청·용인특례시와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 선정 및 협약 체결
    등록날짜 2024.04.30 11:16조회수 557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교육부의 2024년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은 교육(지원)청-지자체-대학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유아교육 · 보육 서비스의 발전을 지원하고 우수한 교육·돌봄 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지역기반형 경기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 업무협약식 사진입니다.

     

    2024 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 사업을 위해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 강남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성결대학교, 안양대학교가 4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 지역기반형 유아보육·교육 혁신지원 사업은 교육부의 공모사업에 경기도교육청이 선정돼 오는 2027년 2월까지 3년 동안 진행된다. 용인특례시와 의정부시에 협력지구를 설치해 지원센터와 지역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지역기반형 경기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 업무협약식 사진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청, 각 대학은 유아교육·보육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 지역의 특색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 교육·보육기관의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교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마련해 운영 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 및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 기반 협력체계 구축 ▲지역 기반형 협력체계의 성과를 바탕으로 유아교육·보육 협력지구 도약 ▲행·재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유치원-어린이집-지역 연계교육 지원을 통한 지역의 교육자치 강화 ▲유치원-어린이집 및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의 본질 실현 ▲유아 개인 맞춤형 교육을 통한 전인적 성장 발달 지원 강화 등이며 협약 내용에 따라 강남대학교는 지역 기반의 유아교육 및 보육의 질 제고를 위한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유아·교사·기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을 위해 강남대에서는 윤신일 총장, 유아교육과 조안나 학과장, 박선혜 교수가 참석했고, 김송미 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광열 용인시 제1부시장,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장광수 안양대 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육청, 지자체, 대학 간 지역 기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양질의 교육·돌봄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