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소프트웨어 전문가
컴퓨터공학부는 소프트웨어전공, 메타버스게임전공으로 구성된 학부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첨단 과학 기술을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메타버스게임 등 산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미래사회를 이끌 소프트웨어 인재를 배출합니다.
지능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소프트웨어 전문가
컴퓨터공학부는 소프트웨어전공, 메타버스게임전공으로 구성된 학부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첨단 과학 기술을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메타버스게임 등 산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미래사회를 이끌 소프트웨어 인재를 배출합니다.
소프트웨어전공
교육과정
소프트웨어 기초,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분석처리, 인공지능 응용개발, 정보보호 기술 개발 및 블록체인 기술 개발, 디지털포렌식
전공안내
컴퓨터공학, 수학, 통계학 등 관련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과 컴퓨팅 사고를 바탕으로 한 프로그래밍 능력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소프트웨어, 웹 및 모바일 응용, 인공지능 응용, 빅데이터 분석, 정보통신 및 네트워크, 정보보호, 데이터베이스, 임베디드 시스템 등의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게임전공
교육과정
멀티미디어 전문, 게임 개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인공지능 활용
전공안내
게임, 교육, 의료, 관광, 예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가상현실과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기초 및 융합 교육과정을 통해 학계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융합형 S/W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멀티미디어, 3D컴퓨터 그래픽, 영상처리, 컴퓨터 비전,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 게임, 3D모델링,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실감콘텐츠, 가상현실 시스템 등의 비주얼 컴퓨팅 교육을 통해 멀티미디어 및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게임 기획 및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