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경기도 중장년(베이비부머) 지원방향 정책토론회 성황리에 개최
    등록날짜 2022.12.05 13:28조회수 317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경기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는 ‘경기도 중장년(베이비부머) 지원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지난 12월 2일(금) 강남대 우원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윤신일 강남대 총장의 환영사와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상임위원장의 축사로 토론회는 시작됐다. 환영사를 통해 윤신일 총장은 “한국 사회복지의 태동을 이끈 강남대에서 대한민국 중장년 지원정책의 모범이 될 ‘경기도 중장년 지원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강남대를 통해 경기도 중장년의 제2인생설계의 기초를 마련한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하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요청했다.

     

     

    김정근 교수(강남대 실버산업학과 교수·경기 남부 행복캠퍼스 센터장)의 '통합적 생애주기 관점에서 바라본 경기도 중장년(베이비부머) 지원방향' 발제 이후 최종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상임위원장이 좌장으로 ▶윤중선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지원실장 ▶황경란 경기복지재단 선임연구위원 ▶이정숙 남부 행복캠퍼스 이용 중장년 당사자 ▶고선주 前 서울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본부장 등이 참가하는 지정토론과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강남대는 지난 2년간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 남부센터를 운영하면서 축적한 중장년 사업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기도 및 대한민국 전체에 ‘통합적 생애주기 관점에서 중장년(베이비부머) 지원방향’을 마련하는데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