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표창장 수상
강남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경호)은 12월 20일(금)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 주관한 ‘2024년 경기도 아이돌봄 지원사업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경기도지사 표창장은 공무원 2명, 아이돌보미 5명, 가족센터 종사자 5명이 수상했으며,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장은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인 강남대 평생교육원, 시·군 서비스제공기관인 시흥시가족센터와 남양주시가족센터가 수상했다. 이날 표창장 수여식은 아이돌봄 사업 현장에서 노력하는 공무원 및 종사자,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에 대한 표창 전수를 통해 사업추진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수여식 후에는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와 경기도의 성과보고 및 수상자들의 소감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생후 3개월 이상 12세 이하 아동 양육공백 발생가정에 아이돌보미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각 시·군 가족센터에서 서비스 연계 및 아이돌보미 파견이 이뤄지고 있다. 아이돌보미 교육기관은 경기도 내 강남대 평생교육원을 포함하여 총 8개소가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돌보미 양성 및 보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강남대 평생교육원은 그간의 헌신적인 노력을 통해 대외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이라는 것을 인정받아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표창장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