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봉사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센터장 송승민)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늘(8일) 샬롬관 노천극장에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2024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축제’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 축제 행사는 강남대와 구갈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 매년 개최하는 지역사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분들께 김장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김장 봉사 행사는 강남대 글로컬사회공헌센터와 교직원 봉사자, 재학생, 구갈동 새마을 부녀회,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갈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담근 1,516kg 상당의 김장김치는 5kg 단위로 포장해 구갈동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과 기흥노인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라온, 포곡지역아동센터, 보육원에 전달됐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용인특례시의회 김길수 의원이 함께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강남대 글로컬사회공헌센터 송승민 센터장은 "매년 이렇게 귀한 발걸음을 해주시는 분들과 함께 이웃을 도울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강남대와 구갈동 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하여 따뜻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남대 글로컬사회공헌센터는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