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수여식
졸업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8월 20일(화) 오전 11시 강남대 우원관 대강당에서 제 73회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강남대 윤신일 총장, 학교법인 강남학원 정대인 이사장, 공학배 강남대 총동문회장, 대학·대학원장, 실·처장 및 대학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위수여자와 학부모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해 졸업을 축하했다.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8명, 석사 13명, 학사 291명 등 총 312명이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수여식은 윤석진 인사처장의 사회로 △기도(백소영 교수) △학사보고(윤석진 인사처장) △학위증서 수여(윤신일 총장) △상장 수여(윤신일 총장) △졸업 식사(윤신일 총장) △졸업생 답사(학사) △축가(음악학과)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남대 윤신일 총장은 식사를 통해 “공동체 일원으로 서로를 지지하고, 돕고, 협력하여 더 큰 성공과 역사를 만들어가되, 특별히 우리 강남대 졸업생 여러분은 동문 간 서로 긴밀하게 연결해 대학의 발전과 후배들의 성공을 뒷받침할 새로운 사명과 책임을 갖기 바란다”며 "노력은 우리 모두가 학교와 사회를 향한 책임을 다하는 정신을 만들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실천적 행동이 또한 전통을 만드는 것임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총동문회 공학배 회장은 축사에서 "강남대에서의 배움을 발판 삼아, 사회에 나가서 더욱 높이 도약사길 바란다”며 “지금까지처럼 현명하고 지혜롭게 모든 것을 헤쳐 나가시기를 힘껏 응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학위를 수여받은 스포츠복지전공 이다은 학생은 답사에서 “이 자리는 저를 포함한 모든 학우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며 “행복을 멀리서 찾지 않고 가까이서 답을 찾아 본인이 주도권을 가진 행복을 가지시길 소망한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