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2021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등록날짜 2021.11.19 15:59조회수 774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글로컬사회공헌센터(센터장 김호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19일 샬롬관 지하 1층에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 행사는 강남대학교와 구갈동 주민센터가 함께 매년 개최하는 지역사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소외계층분들께 김장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김장 봉사 행사는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와 교직원 봉사회, 재학생, 외국인 유학생, 구갈동 새마을 부녀회, 구갈동 주민센터 동장 및 직원 등 5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기흥구청장이 현장을 방문하여 김장 봉사자들을 응원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과 외국인 유학생이 한국 문화체험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소외이웃을 위한 김장김치를 손수 담그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날 담근 2,150kg 상당의 김장김치는 10kg 단위로 포장해 구갈동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과 경로당, 기흥노인복지관, 지구촌보호작업장(장애인 빵 제조 시설), 세광정신요양원(정신 장애인 요양원) 등에 전달됐다.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 김호연 센터장은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김장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앞으로도 강남대학교와 구갈동 주민센터, 지역주민과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는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