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 2년 연속 선정
    등록날짜 2021.03.25 14:19조회수 389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2021년 3월 24일(수)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강남대는 올해 2년 연속 정부 주최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본교의 우수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입증했다.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 지원을 확대해 국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에 체류 중인 유학생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양국 간 우호도를 증진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며, 올해 전국적으로 총 15개 대학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자유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강남대는 “글로벌 문화 융합 UCC 프로젝트”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5월부터 강남대 소속 한국 및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 모집을 시작하고, 선발된 학생들은 7월~10월 동안 팀별로 한국과 해외 문화(음악/의상/춤)를 융합하여 용인시 내 문화/역사 관광지를 홍보하는 UCC 제작 활동을 포함하여 관련된 다양한 비대면/대면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 및 외국인 재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며 자신과 다른 문화를 가진 이들도 포용하는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김종대 강남대학교 대외교류센터장은 “이번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 사업의 2년 연속 선정이 본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입증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더 나아가 본교 재학생의 국제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