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ICT 공학부 김구성교수 “용인시 반도체산업 발전 감사패 수상”
    등록날짜 2021.11.19 11:49조회수 669
  • 11월 18일, 용인시(시장 백군기)와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의 공동 주최하에 용인문화예술원에서 한국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발전방안과 미래기술 전략”를 개최했다.

     

    이 학술대회에서 용인시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정책 수립과 반도체 기업 유치 협력 등 용인반도체산업의 발전과 사람 중심 새로운 용인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구성교수(ICT공학부)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기업·대학·학회·연구기관의 전문가분들을 초빙해 앞으로의 미래 반도체 기술전략과 지원정책에 관한 고견을 듣는 자리로, 우리시가 세계속에 우뚝 선 K-반도체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계기로 산·학·연·관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하여 반도체 도시 용인의 위상을 높일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김구성 교수는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설 전자패키지연구소를 통해 “고성능 이종소자 적층 패키지 구조의 전력관리 개선을 위한 수동소자 패키징시스템”,“고대역메모리(HBM) 적용 차세대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열 기계 전기 연성 해석 기술 개발”,“비젼 광학계 검증용 웨이퍼 stage 변형에 대한 열/진동 해석”등의 반도체 관련 연구과제를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