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와 '청년과 함께 하는 국민연금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2022.06.02 17:11조회수 1,872
  •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부장 이준우)와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김수완)는 지난 5월 31일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와 함께 ‘청년과 함께 하는 국민연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청년 세대의 올바른 인식 제고와 연금개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국민연금공단 이중일 전문강사가 연금제도와 채용정보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2부 토론회에서는 연금 전문가인 김수완 교수의 진행 하에 강남대학교 대학원생 및 학부생 5명과 공단 직원 2명이 연금 제도와 연금개혁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는 강남대 사회복지학부 이준우 학부장,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김수완 소장,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에서 신동관 본부장, 하석수 차장, 노후준비서비스팀 이중일 팀장 및 이연주 대리 등이 참여하였으며, 강남대 일반대학원 김미림, 이재곤, 사회복지학부 3학년의 김현민, 권태린, 박소연 학생이 학생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이준우 학부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들의 연금제도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심 제고 뿐만 아니라 강남대 학생들의 진로 모색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이를 위해 국민연금공단 경인지부와 긴밀히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