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무신사 브랜드 마케터 현직자 초청 Job Concert 개최
    등록날짜 2022.09.16 11:03조회수 500
  •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근호)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일자리센터와 공동주관으로 9월 15일(목) 샬롬관 204호에서 ‘현직자 초청 Job Concert’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재직 중인 고세호 브랜드마케터를 초청하여 최신 채용 트렌드와 생생한 실무 노하우,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을 구체적으로 강연해 주었고, 본인의 진솔한 취업 성공기를 들려주며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강남대 1~4학년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과 지역청년들도 다수 참여한 이번 행사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질문이 끊이지 않았으며, 참석자들은 행사 종료 후에도 고세호 마케터를 따라가며 적극적인 관심과 조언을 구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직무 선택과 관련하여 동기부여 및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행사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현직자의 현실적인 조언과 업무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 “평소 애용하는 플랫폼의 현직자로부터 희망 직무의 취업 과정을 생생하게 듣게 되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는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Job Concert를 시작으로 ‘내가 만드는 직무교육’,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 ‘스피치 면접 특강’, ‘이미지메이킹 및 비즈니스 매너 특강’, ‘실전모의면접’, ‘취업포트폴리오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는 ‘매일 대플’ 상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생활, 진로고민, 직무고민, 구직기술, 일자리 매칭 등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많은 학생들이 상담에 참여하고 있다. 

     

    강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직무역량기반 일경험 중심 경력 개발을 목표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