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20학년도 학군사관 후보생 하계전투지휘자훈련 출정식
    등록날짜 2020.07.02 14:03조회수 1,091
  •  

    205 학생군사교육단은(이하 학군단) 윤신일 총장 주관으로 하계 전투지휘자 훈련을 입소 출정식행사를 가졌습니다. 출정식은 총장님의 격려와 후보생의 입소신고 후 기념사진 촬영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소하는 29명 중 신세영 후보생이 대표자로 신고를 하였습니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격려사에서 "코로나19 상황과 무더운 날씨를 처음 경험하며 힘들지만 학군사관 후보생의 마음가짐을 강건하게 가지고 잘 이겨내길 바라며 항상 솔선수범 및 자신감 넘치는 장교의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19년부터 후보생 훈려시기를 직접 선택하는 ‘선택적 하계입영훈련’이 시행되어 올해는 3학년 17명, 4학년 12명이 입소하여 분대전투, 독도법, 개인화기, 유격 등 임관자격을 갖추기 위해 육군학생군사학교(충북 괴산)에서 더위와 코로나19의 극한상황을 극복하면서 교육을 받고 임관종합평가를 받게됩니다. 특히, 무더운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한 제한된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을 이수하고 나면 스스로 강해지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신세영(소프트웨어공학과 4년) 후보생은 전투복을 입고, 무더위속에서 어려움도 있지만 솔선수범하며 임관자격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동기들과 서로 힘이되어 목표를 달성하고 복귀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