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등록날짜 2020.05.28 12:04조회수 1,167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14년부터 추진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전형 운영 공정성 강화, 고교-대학 연계활동, 대입전형 정보제공과 전형단순화, 사회통합전형 운영 등을 골자로 대입전형의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강남대학교는 대입전형 간소화 및 투명성 강화, 학생부종합전형 내실화, 대입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고른기회전형 운영, 고교-대학 연계활동 등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대학전공특강 △오픈캠퍼스 △학부모 간담회 및 연수 △학생대상 모의전형 △교사대상 모의서류평가 △소외지역 대입정보안내 △입학정보센터 △교사연수 등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부담을 줄이고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더불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강화해 △온라인 모의전형 △ 동영상 대입전형안내 △온라인 입학진단시스템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대입전형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대입전형 과정의 블라인드 평가진행, 자기소개서 유사도 검증 및 기재 금지사항 처리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고교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와 소통하고 협력해 왔다"라며 "2020년에도 학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입전형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준비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학은 총 1,611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정원내•외) 기준 수시 1,027명(63.7%), 정시 584명(36.3%)명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