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 겨울캠프“음악영재 발굴캠프”개최
    등록날짜 2020.02.19 15:02조회수 245
  • 강남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원장 이승희)에서는 2020년 0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4일간 겨울캠프 “음악영재 발굴캠프”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공모사업이다. 2019 지역예술꿈나무 발굴사업 공모에 최종선정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 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캠프형 영재교육 활성화를 통해 예술적 잠재력을 갖춘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여 예술분야의 영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진행된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총48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고 연주와 교육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 20여명이 초빙되어 프로그램 진행에 함께 하였다.

    “음악영재 발굴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1:1 특별지도를 받음으로서 자신에게 더 적합한 연습과 연주 방법을 지도 받을 수 있는 개인레슨의 기회를 제공 하였다. 또한 자신의 소리와 다른 사람의 소리를 조화롭게 맞춰가며 하나의 음악을 연주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협동심과 음악성을 증진시켜주는 피아노 앙상블과 오케스트라 수업이 진행 되었다.

    음악을 통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창의성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창의력 특강이 진행 되었으며 공개적인 자리에서 함께 참여하는 방식의 레슨을 통하여 음악을 더 폭넓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마스터 클래스 시간도 함께 마련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연습하고 배운 곡들을 무대 위에서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 문화의 전당 소극장에서 ‘Finale Concert’ 향상음악회를 진행했다. 각자의 전공분야의 실력을 더 향상시키고 무대매너를 배우고 무대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음악교육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4일동안의 음악영재 발굴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체계적인 학습형태와 양질의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 발현과 예술성, 창의성 등 앞으로의 음악활동에 있어 필요한 역량증진의 효과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