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국제통상 업무를 수행하는
글로벌경영전문가
글로벌경영학부는 ‘21세기 글로벌 경영관리자 양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개의 전공(경영학전공, 국제통상학전공)이 하나의 학부로 편제·운영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부에서는 경영 및 국제통상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제반이론과 기법 그리고 실천사례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합니다.
경영과 국제통상 업무를 수행하는
글로벌경영전문가
글로벌경영학부는 ‘21세기 글로벌 경영관리자 양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개의 전공(경영학전공, 국제통상학전공)이 하나의 학부로 편제·운영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부에서는 경영 및 국제통상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 필요한 제반이론과 기법 그리고 실천사례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합니다.
경영학전공(주/야)
최근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분석 및 처리하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경영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경영학전공에서는 기업의 효과적 운영에 필요한 경영관리이론과 기법, 정보기술 활용능력 등을 습득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인사, 조직 | 기업조직의 인적자원 구성 및 활용 |
---|---|
마케팅 | 소비자의 니즈에 적합한 재화나 서비스의 효과적 제공 방안 |
생산관리 | 기업자원의 효율적 운영관리 |
경영정보(MIS) | 기업경영에서의 정보기술의 활용 |
재무관리 | 기업 운영에 필요한 투자, 자본 조달, 위험관리 방안 |
국제경영 | 기업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경영 전략 |
회계학 | 회계정보 이용자가 합리적 판단이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업의 경제적 정보를 식별, 측정, 전달하는 방법을 학습함 |
국제통상학전공(주)
거시적으로는 국가 간의 경제활동과 미시적으로는 기업의 국제 경영 및 무역실무 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체계로서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하는 국제무역 전문인, 국제통상 전문인, 국제 지역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과정
무역실무 | 무역계약 및 수출입 절차 등 무역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춤 |
---|---|
국제경영 및 국제마케팅 | 해외시장진출에 따른 국제경영활동과 글로벌 기업의 국제마케팅전략의 기획과 실행 |
외환 및 국제금융 | 국제자금조달활동, 외국환은행의 외환거래에 수반되는 외환 및 국제금융 |
국제통상 | 기업과 정부의 통상과 관련법규 및 정책관련 업무와 해외지역시장의 진출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 |
학술경진대회 | 자율적 기업 경영 주제 중심의 학생 활동을 통해 기업 경영 현안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발표하는 경진대회 |
---|---|
현장견학 | 전공 관련 포럼 혹은 기업 현장 견학 |
전공특강 | 국내외 인사 초정 전공 관련 특강 |
패밀리멘토링 | 학부 구성원 중심의 협력 및 연대감 증진을 위한 멘토/멘티 공동체 |
학습동아리 | 전공 관련 자율 학습 동아리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