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 2022 피아노 앙상블 및 오케스트라 콘서트 개최
    등록날짜 2022.08.03 14:26조회수 1,225
  • 강남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원장 권새롬)은 지난 7월 23일(토) 강남대 예술관 콘서트홀에서 피아노 앙상블 &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날 공연에는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 까지 영재수업을 받고 있는 총 29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코로나19 상황으로 3년만에 개최된 콘서트는 예술영재교육원 학생들과 부모님 및 가족들 모두에게 모처럼 설레임을 안겨주는 축제 같은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예술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연습한 연주를 무대에서 실연하는 경험을 통해 본인의 음악을 만들고 발표하는 기쁨과 잠재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 프로그램으로는 피아노 앙상블 연주가 진행 되었고, 2부 프로그램으로는 챔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진행되었다. 지난 1학기에 학생들은 앙상블 & 오케스트라 그룹 지도 수업을 통해 자신의 소리와 다른 사람의 소리를 엮어 조화를 이루어 하나의 음악을 연주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간 갈고 닦은 음악에 대한 결실로 ‘피아노 앙상블 &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통해 각자 전공 악기의 실력 향상과 하나의 앙상블이라는 작고 조화로운 사회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22년도 강남대학교 예술영재교육원 피아노 앙상블 & 오케스트라 콘서트는 학생들의 개인 역량의 발전과 더 나아가 음악을 한층 더 사랑하는 마음을 품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강남대학교도 예술영재교육원이라는 형태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는데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더욱 발전시켜 다양하게 지역 공동체와 예술꿈나무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