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 2022학년도 하계 창업캠프 성료
    등록날짜 2022.06.30 10:37조회수 1,133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진로취창업센터는 6월 22일(수) ~ 23일(목) 1박 2일 간 에버랜드 홈브릿지 호스텔에서 「2022학년도 하계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창업캠프는 '단기간 집중 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창업동아리' 및 'KNU창업사관학교' 참가 학생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다수의 학생들도 참가하였다.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창업캠프는 '소상공인 창업' 특강으로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후,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을 통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진단과 처방, PPT 스피치 교육' 특강에서 실전발표와 피드백을 통한 발표역량을 증진하였다.

     

     

    진로취창업센터 이형렬 팀장은 개회사를 통해 “단기간 집중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를 통하여 강남대학교의 예비창업자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상공인 창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꿈꾸는가게경영연구소의 최정환 컨설턴트는 기업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히 하고, 고객의 결핍을 충족시킬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다양한 경험이 창업의 밑거름이 되므로 창업캠프에 참가한 것처럼 작은 용기와 함께 풍부한 경험을 쌓도록 조언하였다.

     

     

    다음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이승창 팀장의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승창 팀장은 특히 “한정된 시간 내에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적어도 그것이 가능함을 제시하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많은 청년창업팀의 사례를 들었다. 학생들은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 많은 질문을 통해 뜨거운 열기를 전하였다.

     

      

     

    캠프 첫째 날 저녁에는 학생창업지원 개선방안 FGI조사 및 창업동아리 전체 월례회의가 진행되었다. FGI조사에서 학생들은 창업교과목, 홍보채널 등에 관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학우들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창업동아리 및 사관학교 학생들은 6월 활동을 공유하며 창업 아이디어 진척도를 확인하고, 7월에 있을 성과보고를 위해 계획을 점검하였다.

     

       

     

    둘째 날 오전, 주식회사 위버의 김민철 대표가 ‘진단과 처방, PPT 스피치 교육’을 주제로 성공적인 스피치를 위한 발성, 강세, 제스쳐, 어미처리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본 특강을 위해 전날 자유 시간에도 스피치 준비와 리허설을 하는 등의 의지를 보여주었다. 특강에서 각 조 참가자들은 구상한 창업아이템과 사업모델을 발표하였으며, 김민철 대표는 발표자 각각에게 상세한 피드백을 주었다.

     

      

     

    마지막으로 창업캠프 참가자들은 에버랜드 테마파크에 입점한 소상공인의 창업 사례 조사를 진행하였다. 창업캠프에 참여한 창업동아리 기후메이커 김휘진 팀장은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네트워킹을 진행할 수 있고 질 높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좋았다. 추후에도 창업캠프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2학년도 하계 창업캠프는 2학기 동계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진로취창업센터 권오진 센터장은 “동계 창업캠프에도 예비창업자를 위한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