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등록날짜 2022.05.20 11:38조회수 436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5월 19일 국민연금공단과 노후준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식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전병찬 부총장, 강현우 기획처장, 홍승연 실버산업학과장, 김정근 실버산업학과 교수가 참석했으며, 국민연금공단에서 노후준비지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노후준비지원센터장 박양숙 복지상임이사, 윤중선 노후준비지원실장, 형용욱 용인지사장, 지동규 노후준비지원실 서비스 운영부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남대학교는 국민연금공단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후준비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 개설 및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며,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노후준비서비스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및 노후 준비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한 노후 준비 사업에 앞장서는 역할을 할 것이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강남대학교는 지난해부터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운영하며 경기 남부지역 주민에 대한 노후준비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고품질 노후생활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노후준비지원센터장 박양숙 복지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준비서비스 중추기관인 국민연금공단과 복지인재 양성을 이끌어 가는 강남대학교가 뜻을 한데 모았기에 노후준비 인식 확산에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노후준비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전 국민의 안정된 노후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산학협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