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2022-2학기 개강식 및 학술세미나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2022.09.26 11:32조회수 472
  •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학과장 홍승연)는 9월 21일(수) 교육관 105호에서 1부 ‘졸업평가를 위한 워크숍’과 2부 ‘실버산업학과 학술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실버산업학과 120명의 재학생, 진로취창업센터 이형렬 팀장,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최성혜 컨설턴트, 이보라미 국민취업제도 민간위탁 담당자가 참석한 본 행사의 1부 졸업평가 워크숍에서는 실버산업학과 홍승연 학과장이 졸업포트폴리오 작성법 및 자기소개서 노하우를 발표했다.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최성혜 컨설턴트와 이보라미 담당자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소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진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9명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학생을 현장에서 모집했다. 

     

     

    2부 학술세미나에서는 15대 실버산업학생회 '노하우'가 사업 공약 이행률과 행사 및 재정내역을 발표했으며, 학과 학술동아리 ‘로하스’와 ‘사인’는 1학기 운영결과와 2학기 활동 계획을, 실버산업학과 홍보단 SIU는 1학기 활동과 2학기 계획을 발표했다. 

     

     

    2022년 하계 직무체험생 13명 중 AI 반려로봇회사인 ‘효돌’에서 직무체험과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세구 학생과 시니어케어 플랫폼 ‘케어닥’ 회사에서 직무체험에 참여한 이인서 학생의 발표를 통해 현장 직무체험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직무체험을 통해 느낀점을 공유하였다.

     

     

     

    학생들은 본 학술세미나를 통해 “하계 직무체험에 참여한 선배의 진심어린 조언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며, 동계 직무체험에 도전해 보고싶은 용기가 생겼다”, “선배와 동기의 진로체험 경험담을 들으면서 진로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는 피드백과 함께 현장체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2020년 베이비붐 1세대의 본격적인 정년퇴직과 2025년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버산업학과에서는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