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참여대학 업무협약식 참석
    등록날짜 2021.04.07 15:11조회수 1,459
  •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2021년 4월 7일 인제대학교 본관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바이오헬스 컨소시엄 참여대학간 협력을 위한 협약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사업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4차 산업혁명 시대 본격화 등에 따라 첨단 분야를 중심으로 산업구조 재편 및 일자리의 형태가 변화하고 있는 현대 시대에 맞춰 미래 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선도국가로 도약을 위한 신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신기술분야 공유대학 체계를 구축하고, 표준교육과정을 개발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에 인제대학교가 주관이 되어 강남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부산카톨릭대학교, 백석대학교, 삼육대학교 총 7개 대학의 총장, 부총장 및 사업 책임자가 모인 가운데 참여대학 간 상호 업무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본 협약식을 주관한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은 “오늘 협약을 체결한 7개 대학은 대한민국 디지털 바이오헬스분야 핵심인재양성 대학의 요람으로 거듭나기 위해 공유대학 체계를 구축하고 학사제도개편과 교육과정 개발을 통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본 협약에 참석한 윤신일 강남대학교 총장은 “사회복지로 출발한 우리 대학은 최근 변화되는 시대에 맞춰 사회복지와 첨단기술을 결합한 Wel-Tech 기반의 사회복지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우리의 이런 경험이 미래사회를 위해 젊은이들에게 큰 흔적이 되는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본 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7개 대학교는 상호 협력 하에 지역 간, 대학 간 교육격차 해소와 국가 수준의 첨단 분야 인재양성을 목표로 각 대학의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운영하고, 수준별 모듈형 표준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디지털 바이오 헬스 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