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 (주)비씨티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2022.07.04 10:01조회수 782
  •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연구소(소장 김수완)는 복지 융복합 연구의 확산를 위해 2022년 6월 30일 ㈜비씨티원(대표 박동민)과 상호협력에 기반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과 리빙랩을 활용한 디지털 복지 사회 실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학계, 산업계의 복지기술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연구 계획을 실천하기로 하였다.

     

     

    메타서비스 및 인공지능 서비스기업 ㈜비씨티원은 기술기반 전문가 집단으로 13년 경력의 온라인/인공지능 전문 업체이며 데이터바우처, AI바우처 공급업체, 수출바우처, 제조혁신바우처 수행업체, AI학습데이터구축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노인 복지와 특수교육을 중심으로 ICT 융복합 공동연구를 비롯한 시각, 청각 멀티미디어 지원 서비스 발굴을 위한 교류를 통해 웰텍(Wel-Tech) 확산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기반 R&D 환경 조성과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 융합연구의 구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복지 서비스의 가상화 서비스 연구를 추진하는 강남대학교 미래복지융복합 연구소와 ㈜비씨티원의 협력으로 사회복지 디지털 가상화 산업의 지속적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