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services

기타서비스

세계화의 뉴리더 당신의 ‘푸른꿈’이 아름답습니다.
100
  •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 2022-2학기 창업동아리·KNU창업사관학교 성과발표회 성료
    등록날짜 2023.01.30 09:27조회수 946
  • 강남대학교 진로취창업센터(센터장 권오진)와 사회적기업지원센터(센터장 최유진)는 지난 1월 12일(목) 창조산학관 교육실에서 창업동아리·KNU창업사관학교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창업동아리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KNU창업사관학교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의 모의 창업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한 학기 동안 창업동아리의 창업 역량 강화 활동, KNU창업사관학교의 사업화 진척도를 발표하는 시간이 됐다. 

     

     

    진로취창업센터 권오진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심사위원 소개, 발표순서 안내를 황희옥 팀원이 진행했다. 예비창업자 육성(창업동아리)의 ‘러쉬앤하이’ 팀은 무지외반증 양말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팀으로서 시제품 개발을 위해 시장조사, 경쟁사 제품 분석을 실시했으며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제도를 조사했다. ‘Art_Tap'팀은 예비·신진작가를 위한 작품 보관·판매·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FGI 조사 시행 및 홈페이지 제작을 완료했다. 또한 교내외 창업경진대회에 수상해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창업동아리인 ‘소셜챌린저’의 ‘모르페우스’팀은 사회적기업 마케팅 컨설팅 업체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강남대 앞 ‘예술주막’을 분석해 마케팅 컨설팅 진행 중임을 밝혔다. ‘롱잡’팀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 제작을 목표로 하며, 경쟁사와 차별점을 두기 위해 수요자 중심 큐레이션 서비스, 텍스트화 기술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KNU창업사관학교 ‘CLEVER+'팀은 개인맞춤 스포츠 양말 제작 시제품을 제작했다. 시제품 제작 후 문제점 보완을 통해 시장에 진출할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커피박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제작을 목표로 하는 'milieu'팀은 커피박 수거를 위한 카페와의 MOU 6건을 체결했으며, 샘플 제작을 위한 성분 배합 실험 중이며 그 결과를 발표했다.

     

     

    고태형 교수(진로취창업센터)는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고 전하며 이어 “강남대학교의 우수한 예비창업자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권오진 진로취창업센터장은 “창업동아리, KNU창업사관학교 참가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격려를 보내며 다양한 창업 지원 제도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